탑솔라 최신뉴스

탑솔라 그룹, 포스코강판-KCC와 태양광 반사판 공동 개발…'솔라포스' 독점 판매 협약 2021.07.02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빛과 에너지를 창조하는 기업 탑솔라 그룹(회장 오형석)이 지난 22일 탑솔라 본사에서 포스코, KCC와 태양광 반사판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1473087_530530_1254.jpg

KCC 정치욱 공업용 도료 이사, 탑솔라 오형석 회장, 윤석철 포스코강판 컬러마케팅실장(왼쪽부터)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탑솔라]

태양광 발전 산업과 기술의 발전은 양면형 모듈을 통해 지면의 태양광을 반사시켜 모듈 뒷면까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게 해 최대 30%까지 추가 발전량을 얻을 수 있게 했다. 여기에는 태양광을 반사시킬 수 있는 최적의 반사판을 사용해야한다.

양면형 모듈에 적용되는 반사판의 시공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개발한 태양광발전 전문업체 탑솔라와 글로벌 철강그룹사인 포스코 강판, 국내 최고의 도료를 생산하는 KCC가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3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솔라포스'는 기존의 반사판의 문제인 변색과 내식성 문제,최고의 반사율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솔라포스’는 포스코의 녹발생이 전혀 없는 포스맥(PosMAC)을 소재로 KCC의 초고내후성,고반사성 NDP도료와 자가세정 도료를 이용 반사판 시공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탑솔라(주)가 개발한다.

‘솔라포스’는 20년 이상 사용해도 될 정도의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탑솔라(주) 관계자인 오선택 팀장은 "국내 최대 태양광 EPC인 탑솔라(주)가 전체 시공 담당자로서 현장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기획 개발에 참여했다"라며 "최소 20년간 함께 해야 하는 발전 사업주들에게 시공부터 준공 후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덕만 기자 dm1782@naver.com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3087

이전글 탑솔라 오형석 회장, 빛으로 에너지를 창조하는 ‘빛의 마에스트로’
다음글 탑솔라그룹 2024 신입/경력사원 채용 안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