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솔라 최신뉴스

[SWEET 2019] 탑솔라, 태양광 연계 ESS 사업 소개 나선다 2019.02.20

 탑솔라는 오는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WEET 2019 (Solar, Wind & Earth Energy Trade Fair 2019)'에 참가해 태양광 구조물, 모듈, 인버터, ESS 시스템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8년 탑솔라㈜는 태양광 누적 시공실적 400MW 달성과 태양광 연계형 ESS 시공 250MWh를 달성하였고, 전국에 약 500여 개소 태양광 발전소를 연중무휴 유지관리하고 있다. 태양광 100kW 연계 ESS 올인원 시스템 또한 실제 설치되어 상용화되고 있으며, 탑솔라㈜가 보유한 실증 데이터를 통해 최적의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탑솔라㈜는 태양광 모듈 및 인버터를 제외하고, 사실상 태양광 발전 분야 모든 제품을 자체 제작한다. 캐나디안솔라 모듈은 국내 A/S 센터로 지정되어 있고, 인버터는 캐나디안솔라 50kW, 60kW 뿐만 아니라 독일의 레퓨솔 인버터 공급, 썬그로우 36kW 인버터 독점 공급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 연계 ESS 수배전반 및 배터리함을 직접 제작,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 보여질 100kW급 올인원 패키지는 PCS, 배터리, 공조시설, EMS를 일체화하여 기존의 태양광 발전소 부지를 활용하여 최소한의 공간으로 최적의 효율과 이윤을 창출해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탑솔라는 수상 태양광 발전소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수상태양광 부력체 생산설비를 구축하여 자체 생산한 부력체의 시험 설치에 성공하였고, 2018년도에는 3개 지구에서 약 4MW 규모의 수상태양광 발전소를 완공했다.

탑솔라㈜는 태양광 EPC 업체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향후 미래 에너지 산업의 선두주자로써, 새로운 도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WEET 2019 (Solar, Wind & Earth Energy Trade Fair 2019)'는 광주광역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며 한국전력공사, 한국동서발전㈜,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남동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등이 특별 후원한다.


이전글 탑솔라, 국내최대 태양광 시공실적 확보… 신재생에너지시장 선도
다음글 탑솔라그룹 2024 신입/경력사원 채용 안내
목록